2017년 5월 1일 월요일

인터넷 회사 옮김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핑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가끔 생깁니다.
게임을 하려는데 핑이 200을 넘는 수준이면, 이건 기사 불러서 고쳐내라고 해야 합니다.
미친듯한 렉상황의 발생은 당연지사고 도저히 게임을 해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님을 아실 겁니다.
나혼자 제자리를 걷고 있는 것도 짜증나는데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저사람 버그쓴다고 부모님 안부 묻고 난리도 아니죠.
차라리 나혼자 빠르게 움직이면 재미라도 있지.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요소가 하나도 없고 말 그대로 스트레스일 뿐입니다.
주변에 물어보니 핑 1-2ms 사이여야 정상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 저녁에 기사 오기로는 했는데 저번에도 기사 요청했는데 문제없다고 사람 많이 사용하는 시간대엔 그럴 수 있다고 하고 돌아가 버렸습니다.

평균 20ms 라고 보시면 될 듯 하겠습니다.
그래서 지금 저녁 퇴근 시간까지 텍스트파일로 로그 남겨서 보여줄 예정인데

현재는 3분에 1번꼴로 타임아웃 이고 보통 7-9ms 에서 있습니다.

인터넷속도가 엉망인 것을 제대로 좀 조치받고 싶은데 대응 방안 좀 알려주실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보통 10이나 20이하 정상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인터넷 문제없이 잘하고 있을 겁니다.
공유기특성에따라 메인장비 특성에 따라 랜선구성특성에 따라 광선 신호 접속률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장비와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혹은 중간 장비를 거치면 거칠수록 핑이 안정적이지 못한 증상이 있습니다.
근데 핑이 200까지 튀는 것이라면 확실히 100% 문제가 있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회사에서 고객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람들 말에 따르면 인터넷 수리기사들 중에서 네트워크 분야 전문가인사람이 극소수라는게 함정입니다.
전문용어로 말하면 잘 못알아 듣는사람이 거의 70%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청하실때 다른기사 보내달라고 하세요. 같은기사 계속와봐야 같은 말만 반복합니다.
SK장비 > 랜 혹은 광 > 가정집 > SK공유기 혹은 가정집 공유기 > 컴퓨터 형식으로 보통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때, 광랜 혹은 일반랜이 공유기 장비를 탈경우 핑이 높다고 말을 한다면
공유기 장비를 제거하고 컴퓨터로 바로 실행해서 확인하고 핑이 튀는지 안튀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핑이 높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1) 랜선이 문제일 가능성 혹은 벽단자의 문제일가능성

2) SK장비의 문제일 가능성

3) 컴퓨터의 랜카드 혹은 SW 드라이버의 문제일 가능성.

등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LAN의 경우 대부분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간혹 문제가 발생하는경우가 있으며,

공유기 연결시 핑이 자기 멋데로 튀는경우도 많습니다.

이점 알고 계시는게 좋을듯 하며 2가지 테스트를 다 해보셔야합니다.

1) 공유기 연결시 핑테스트

2) 공유기 미연결시 핑테스트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것중 하나가

인터넷에 SK공유기를 쓰고있냐 안쓰고 있냐의 확인입니다.

SK공유기에서 > 가정집용 공유기를 거치는경우에도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통신기사들의 기준으로 20ns이면 양호하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이유는 인터넷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할 수 있느냐 도저히 못 써먹는 수준이냐는 것입니다.

게임시 20ns까지 핑이 치솟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핑이 그렇게까지 튈 일이 없다고 보시면 쉽습니다.
순차적으로 테스트 하실꺼 말씀드리겠습니다.

1) IPTV를 보시고 계신다면 거실에 SK공유기가 있을겁니다.

만약 미사용시 공유기가 없을수 있으며, IPTV가 없더라도 공유기만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유기라기보단 모뎀입니다.)

2)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 아이피타임으로 가는 메인회선을  컴퓨터에 꼽으시고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합니다.(만약 아이피타임공유기 제거후 사용시  정상 핑이 동작한다 그러면. 제조사 문의하셔서 이상증상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이상이 있다면 SK공유기를 제거하시고 공유기 제거한 회선에 컴퓨터를 물려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SK공유기 없을시. 회선 상 이상이라고 판단되며 손실값이 높을꺼라 판단됩니다. 회선 교체 요청하시면될 듯 합니다. 매번 오는 기사 말고 다른기사 꼭 보내달라고 요청하세요. 같은말 하는 기사따위버리구요.)

4) 만약 여기서 정상이다 그러면 SK 공유기(모뎀) 교체를 요청하시면되십니다.

다만 안될시. 메인회선 교체 요청을 해보시기바랍니다.
지역담당 팀장과의 통화로 해지 수순까지 갔습니다. 물론 결과 나와봐야 알지만 큰이상없으면 해지될거 같네요.

인터넷회사에 크게 어필한게 2가지입니다.

1. FTTH 대칭형 상품에서 > 동축케이블 사용 비대칭 상품으로 고객동의없이 변경했습니다.

작년 9월경 서울에서 경기로 이사왔는데 인터넷 상품이 변경됐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지역은 대칭형제품이안들어 온다고는 하지만 고객동의없이 바꿨으니 그당시 알았더라면 위약금도 별로 안나갈때 인터넷을 해지하던가 했을 것입니다.

2. 인터넷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 튀는 현상은 어쩔수없다는 답변으로 그럼 나도 이회사는 더이상은 사용못하겠다고 강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어쩔수없이 써야한다는건 고객기만으로 1번 상황과 연결하여 어필했습니다.

내부적으로 구 장비들을 교체하거나 증설에 따른 비용보단 한 명 떠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알아보니 비대칭이면 기가던 광이간 일반 광케이블이라 심하다네요 ftth로 사용해야 답인거 같습니다.
KT인터넷속도가 당연한건지 알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터넷은 KT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무선에선 SK 유선은KT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맥시멈속도 70MB 평균40~50MB 밖에 안나옵니다.

이거쓰기전에 어머니쓰시던 LG도 다운100은찍어주고 업이 8M정도였는데 SK는 40~50에 업로드 5M 찍어서 놀랍습니다.

이리 저리 옮겨보아도 마음에 드는 인터넷 회사는 한 개도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