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RX 480은 형편에 맞게 사세요.

RX 480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출시일입니다.

출시일을 못기다린다면 1070밖에 선택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FHD 환경에서는 RX 480 4GB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FHD라면 8GB까지 갈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FHD라면 4GB면 부족함이 없을 거예요.

8GB와 비교해 거의 대부분의 게임에서 프레임 1도 차이 없거나, 8GB와 체감차이 없는 옵션으로 게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나올 대작들은 올해 하반기정도는 되야 나오기에, 그 때 까지 8GB모델은 별 실효성이 없다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큰 기대감을 가지고 4GB 대신 8GB를 구매하신다면 실망하실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AMD 인도형씨가 말한대로라면 그래픽카드의 보급가는 199~399다 라며, 또 한 번의 폭풍을 예고했습니다.

그래픽카드 게시판을 보다보면 2500K 2600K 샌디브릿지를 쓰는데, 1070~1080 가능할까요? 이런글이 올라오는데

이런분들께는 더더욱 RX 480 4GB 추천드립니다.

8GB에 비교하여 찝찝해 보이시겠지만 FHD라면 아직까지는 4GB이상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30만원 가까이 되는 웃돈주고 1070 구매할바에야 RX 480 구입후, 2500K 2600K 지금이라도 중고로 정리하고,

CPU 스카이레이크로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 후에, AMD가 다시 한 번 9~10월경에 차르봄바급 수소폭탄을 터뜨린다면 RX 480 파시고 훨씬 좋은 가성비를 지닌

40~50만원대 그래픽카드로 가시면 된다고 생각해요.

이미 CPU가 충분히 쓸만하고, 480 출시일까지 기다리기가 힘이 들면

급한대로 1070을 구입후에, AMD가 차르봄바급 수소폭탄을 터뜨리기전에 1070을 정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MD가 다시 한 번 폭탄을 터뜨린다면 1070의 중고가 폭락은 피할수 없다고 보네요.
틀린말은 아닌듯 싶네요.게임사들이 미치지 않고서야 무슨 비램 8gb 아니라고 프레임이 폭락하게 만들지는

않을꺼 같은데 말이죠. 어떻게 해볼 수 없을 수준의 발적화가 아닌이상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 최신게임들도 막상 벤치보면 2g 4g 차이도 2-3프레임 차이인데 더구나 그래픽 향상보다는

최적화에 중점을 둔 dx12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199불의 480 4기가 버전이 가장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지 않을까

저도 생각합니다
그래도. 4GB로는 조금 부족한감이 없지않아 있는것 같습니다.

780ti가 970보다 프레임이 안나오는것은 VRAM때문인듯 하기도 하구요.

현재로서는 몇게임 안되니 모르겠지만, 480 몇달만 쓰실게 아니라면.



제가 잘못알고있는거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라오툼이 비램을 과도하게 많이 먹었다는 말이 돌았었는데 이게임만 유독 FHD에서 4GB로 부족한게 아닐까요?
라오툼 그래픽 많이 좋아보이던데. 쓸데없이 많이 먹는건지 그래픽이 좋아진건지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솔직히 라오툼이 브램 미친듯이 긁어먹는 게임이죠. 저도 이 벤치 봤었는데 나중에는 GTX980TI의 6기가 메모리로도 모자라서 12기가짜리 TITAN X 가지고 벤치하더군요.
비램 긁어먹어서 조금이라도 고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먹여줄 수 있을거같아요

앞으로도 더더욱 비램처묵는 고화질 고사양 게임 나왔으면 하구요

나오지 말란법도 없죠 이미 라오툼같은 게임이 나왔다는것부터 시작이구요.

라오툼이 특이하다는건 인정하는 바입니다.
아직 나오지도 않은 그래픽카드를 평가한다는것 부터가 첫번째 에러 같네요

저도 390x를 사용하는 암드당 사람이지만 암드 스펙은 일단 10%  깍고가고요(언제나 그랬죠) 그리고 스펙 기준은

님이 정하시는게 아니라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선에서 이것을 사야한다 정할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해상도를 우선시 할것이고 또 어떤 사람은 텍스쳐 최상 안티비방

최대 이펙트 최대를 우선시 할것이고 어떤 사람은 140프레임 이상을 원할것이고  또

어떤 사람은 옵션 타협을 할것입니다. 480은 제가 추정하건데 잘나와봐야 390x OC 수준이나 아니면

정말 스펙대로 나노급 정도 나올것 같은데 그 기준이라면 FHD 풀옵에 모자르는 성능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올 게임들이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고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 2년안에 모니터 바꾸기만 4번 했습니다. 언제 QHD로 갈것인지 언제 4K로 갈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기준은 정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차이가 딱 비램만큼만 차이 나면 굳이 4기가가 아니라 8기가 가는게 훨신 장래성을 위해 좋지요. 비램 많아서 나쁠거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부족하면 짜증나지요. 게임 사양들도 어차피 해가 갈 수록 높아지니까요.
아직 나오지 않은 제품으로 합리적인 구매를 원한다면 480 구매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라고 단정짓는 듯한 제목을 적을 필요가 있나 싶네요.

아직 누구도 직접 만져보고 문제가 없는지 성능은 어느정도인지 테스트한 결과가 없는데 추측만으로 저런 제목 올리는 건 좀 실수 아닌가 싶네요.

내용의 뜻은 이해하겠지만 480 구매했다 좋은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이 나오면 팔면된다라고 하셨는데 그래픽카드 샀다 팔았다 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하드웨어 관심이 많은 몇몇분들이 그렇게 하는 것이지 모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엔 480샀다 몇 개월만에 중고로팔고 다른 제품을 산다가 합리적인 소비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중고로 팔때 차액도 존재하고 중고 거래의 위험도 감수 해야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이렇게 구매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다른방식으로 구매한 사람은 합리적인 구매를 못한 사람이 되는듯한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은 그냥 형편에 맞게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